후원하기
후원금은
대한민국 킥테니스 올림픽 종목으로 육성 및 스포츠로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사용됩니다.
후원계좌 우리은행 1005-302-559740 (사)대한킥테니스협회
후원금은
대한민국 킥테니스 올림픽 종목으로 육성 및 스포츠로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사용됩니다.
후원계좌 우리은행 1005-302-559740 (사)대한킥테니스협회
안녕하십니까, (사)대한킥테니스협회입니다.
킥테니스는 운동을 잘하지 못하는 사람이 쉽게 즐길 수 있는 구기 종목을 고민하며, 테니스, 배드민턴, 축구, 야구, 탁구, 족구 등 다양한 운동을 시도했습니다.
∎팔 아프지 않고 운동할 수 없을까?
∎공을 발이 아닌 라켓으로 받아보면 어떨까?
∎라켓이 길어서 운동 덜되고 무거운데, 짧고 가벼우면 어떨까?
∎공이 빨라서 구기 종목을 잘 못하는데, 공을 어떻게 천천히 날아갈 수 있게 할까?
∎운동 능력(상급, 초급)에 상관없이 함께 운동할 수는 없을까?
많은 생각과 시행착오 끝에 구기종목의 장점을 모아 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는 킥테니스 종목과 구기 12종목 기초 기술을 습득하고 종합평가 가능한 킥테니스 등급표를 개발하여, 지금은 구기종목에 대한 두려움 없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새로운 구기 종목으로 자리매김하게 되었습니다.
2024년 7월 21일에는 SBS 런닝맨에 킥테니스(KICKtennis) 3:3경기가 ‘2024 파리올림픽 빗속의 성화를 지켜라’ 유재석팀(하하 송지효 강훈)과 김종국팀 (지석진 양세찬 지예은)으로 방송되어 남여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종목으로 전국민에게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킥테니스는 팔(가볍고 짧은 라켓)과 다리(천천히 날아가는 공)를 모두 사용하는 독특한 운동 방식으로 상·하체 팔·다리 운동 효과가 크고, 부상의 위험이 적으며, 좁은 공간에서도 남여 함께(여자 라켓 공격)즐길 수 있다는 장점 덕분에, 전국의 지자체 226곳, 국립대 39곳, 사립대 50곳, 교육지원청 176곳 등 다양한 기관에서 보급 및 생활체육 종목으로 적극 검토하며, 많은 사람들에게 건강과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킥테니스 경기(1:1 2:2 3:3 4:4 등)가 진행되는 동안 체육관(운동장소)에는 늘 웃음이 떠나지 않습니다.
대한킥테니스협회는 이러한 스포츠 발전에 기여하고, 스포츠로 행복한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킥테니스등 스포츠에 대한 열정을 가진 우수인재에게 아래와 같이 장학금을 지급하고자 합니다.
- 아 래 -
○ 대상 : 킥테니스 종목 우수자, 스포츠에 열정적이고 적극적인자 중 학교에서 추천 하는 학생
○ 장학금액 : 일십만원(₩100,000)원
○ 신청서류 : 매년, 학교자유양식 간단 장학생 추천서 이메일 dsm7111@naver.com 제출
○ 문의 : (사)대한킥테니스협회 / www.KKA.or.kr / Tel 031-982-5858
○ 장학 증서 : 위 학생은 킥테니스등 스포츠분야 우수인재로서 우리나라 스포츠 발전에 크게 이바지 할 것으로 기대되는 바, 이에 킥테니스 장학생으로 선발하여 이 증서를 수여합니다. (사)대한킥테니스협회장 상장